▲구로구의회 정대근 의장이 최근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회 위상 제고 및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구로구의회 정대근 의장이 최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동탁)로부터 지방의회 위상 제고 및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정대근 의장은 ▲집행기관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청렴 의회 구현을 통한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상가 앞 교통신호체계 개선 지원을 통한 상가 영업환경 및 접근성 개선 ▲의원연구단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 현안 해결의 정책적 기반 마련 및 생활밀착형 모범 입법 모델 제시 등을 위해 임기 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정대근 의장은 “주민의 대의기관인 지방의회의 기본 책무인 주민 복리 증진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구로구의회 의장으로서 묵묵히 달려왔을 뿐인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복리 증진 및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입법 및 정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정대근 의장은 “구로구의회는 구로구의 주인인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고, 저 역시 구로구의회 의장으로서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을 통해 주민이 사랑하는 구로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