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6월13일thu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도서관 발전 위한 주민토론회 개최

구청 강당서 도서관 관계자, 구민 등 100여명 참석
등록날짜 [ 2024년05월31일 12시55분 ]

▲구로구가 지난 5월 30일 구청 강당에서 구로구 도서관 발전을 위한 주민토론회를 개최했다.

 

구로구가 지난 5월 30일 구청 강당에서 구로구 도서관 발전을 위한 주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구로구 도서관의 미래 비전과 효율적인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구가 지난 1월부터 추진 중인 ‘도서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에 대한 구민 의견 수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구는 토론회에 앞서 3월 13일부터 4월 21일까지 도서관 이용 현황, 홈페이지 만족도, 도서관 특성화 방안 등을 묻는 ‘도서관 이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토론회에는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도서관 관계자, 구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회 및 내빈 인사말씀 △전문가 강연 △구로구 도서관 현황 및 미래 비전 제시 △질의응답 및 구민 토론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문헌일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서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를 통해 주민의 삶과 동행하는 구로구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듣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행정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더욱 살기 좋은 구로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문가 강연은 국가도서관위원회 윤희윤 위원장이 맡아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의 전모와 골자’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한성대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이 연구 내용에 기반한 ‘구로구 도서관 현황 및 미래 비전’을 발표했으며, 그 밖에도 구로구 도서관 발전 및 역할에 대한 활발한 토론과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구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된 구민 의견을 도서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에 반영하겠다”며 “구로구 도서관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고견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지원사업’ 실시 (2024-06-05 19:26:26)
경비원 취업지원 프로그램 2기 참여자 모집 (2024-05-24 15:13: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