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6월13일thu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자치행정·의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매월 5일 ‘일당! 오십! 실천의 날’ 추진

하루 당류 섭취 50g 이내로 ‘실천배움터’ 추진
등록날짜 [ 2024년05월30일 15시18분 ]

구로구가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나섰다.

 

서울시에 따르면 최근 첨가당이 많은 식품이 유행하면서 청소년 3명 중 1명이 첨가당 섭취 권고기준을 초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과체중과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구는 매월 5일을 ‘일당! 오십! 실천의 날’로 정하고 하루 당류 섭취를 50g 이내로 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단맛을 좋아하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당류 함량 표시 확인법, 저당 실천 방법 등을 교육한다. 우리동네배움터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저염ㆍ저당 교실을 열고, 허약 어르신을 위한 강의는 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

 

더불어 구는 ‘2024년 싱겁게 달지 않게 먹는 실천 배움터’를 추진한다.

 

△어린이집에 미각 전문 강사가 방문해 맛에 대한 감각을 향상시키는 ‘어린이 미각 형성 교육’ △우리동네배움터와 연계해 나트륨 저감화 4주 프로그램을 해보는 ‘나를 치유하는 건강 식단’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 교육, 조리 시연과 실습을 하는 ‘남성 요리 교실’ 등을 통해 당ㆍ나트륨 섭취 저감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한다.

 

이미로 건강증진과장은 “식생활은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구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 02-860-3286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어린이 구강건강 인형극’ 비대면 공연 진행한다 (2024-06-03 14:37:23)
키즈헬스케어센터 ‘구로 정글아이’ 준공 (2024-05-28 17:09: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