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구가 오는 10월 1일 모자건강센터에서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사진>
10월1일 모자건강센터서, 체험 프로그램·특강 진행
구로구가 오는 10월 1일 오후 5시 모자건강센터에서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건강한 출산과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0월에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구로구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가족이 참여해 임산부 등록 후 △태명 캘리그라피 △천연세제 만들기 △통증 이완 마사지 △건강 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육아 지도 전문가이자 유튜브 ‘다울아이 TV’ 운영자인 권향화 대표가 ‘두근두근 엄마 되기’를 주제로 신생아 돌봄과 육아 방법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건강관리 부스도 마련돼 임산부와 가족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구로구보건소 건강증진과(☎02-2620-7780)로 문의하면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임산부 배려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임신, 출산, 양육을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