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홍 구청장, 강당서 예산안 주요 내용 공개·주민과 질의 응답
정책제안 공모·주민참여예산 등 73개 사업 반영 안내도
▲구로구가 지난 11월 25일 오후 4시 구청 5층 강당에서 ‘구민과 함께 여는 2026년 구로구 예산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로구가 지난 11월 25일 오후 4시 구청 5층 강당에서 구민과 구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과 함께 여는 2026년 구로구 예산안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도 예산안의 주요 내용을 주민에게 공개하고, 예산편성 과정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를 통해 주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예산·정책 과정에서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내빈 소개, 인사말, 바이올리스트 이시보 축하연주 2026년도 예산안 설명과 질의응답,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장인홍 구청장이 직접 연단에 올라 예산 규모와 재정 여건, 예산안의 주요 특징을 설명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신규사업 10개와 기존 사업을 확대하거나 강화한 10개 사업을 소개했다.
주민 제안으로 추진되는 정책제안 공모 선정 5건, 주민참여예산 64건, 민관협치 실행사업 4건 등 총 73건의 사업도 공개했다.
장 구청장의 예산안 설명회 후 주민 4명이 시내버스-마을버스 요금 지원과 청년정책 담당전담부서 신설 등 질의 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생활밀착형 정책을 확대하고, 주민 참여 기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현장에서 나온 의견은 향후 정책과 예산 수립에 참고 자료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예산안 설명회 관련 문의는 구로구 기획예산과(02-860-3374) 또는 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청장은 “이번 예산안 설명회는 구민과 함께 구정의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채홍길∙이성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