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선관위, 내년 6. 3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연말·연시 대비
▲구로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2월 3일 오전 9시 30분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제2회 찾아가는 공직선거법 강의’를 진행했다.
구로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정길)는 지난 12월 3일 오전 9시 30분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제2회 찾아가는 공직선거법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구로구청 및 산하 기관의 공무원 약 100명이 참석해 공직선거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연말·연시를 앞두고 공정한 선거 업무 수행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2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구로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장이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준수 의무 ▲선거법 주요 위반 사례 ▲선거 기간 중 유의사항 ▲공직선거법 관련 법률 해석 등을 다루는 강의를 진행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공무원들이 실무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실질적인사례와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장 등에 대한 업적홍보 금지에 대하여 사례 위주의 교육으로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였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딥페이크를 이용한 선거운동 제한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했다.
박정길 구로구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공무원들이 공직선거법을 명확히 이해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키며,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깨끗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