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5월06일mo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품질 국산 천일염, 대량 소비처 확대 나선다

수품원, 천일염 생산 및 전통가공식품 업계와 상생협력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5시31분 ]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우동식)은 4일(화)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 에서 대한염업조합(이사장 양광),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회장 이광남) 와 함께 ‘천일염 및 전통가공식품 상생협력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가정 내 김장 축소, 저염식 선호 등에 따라 천일염 소비가 지속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산 천일염의 안정적인 소비처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국산 천일염은 정제염이나 수입소금에 비해 염도가 낮고 마그네슘, 칼륨 등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국산 천일염으로 제조한 된장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새우젓은 그 풍미가 일반 정제소금으로 만든 새우젓보다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 .

 

* 다양한 천일염으로 제조한 된장의 암세포 성장 억제효과(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지, 2012. 19권 4호 278-286), 다른 종류의 소금들로 제조한 새우 젓갈의 특성(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지, 2017. 45권 3호 218-225)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공동 행사·홍보 등 상생협력 사업을 지원하고, 대한염업조합은 품질 좋은 천일염을 전통가공 식품업계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로 하였다.

 

또한, 한국전통가공식품 협회 회원사들이 품질 좋은 국산 천일염이력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할 것을 약속하였다.


 

 

우동식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천일염 생산업계 및 전통가공 식품 업계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국산 천일염의 소비를 확대하고, 전통식품의 품질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표천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체부, 여가친화기업 인증으로 일과 삶의 균형 실현 (2018-12-04 10:10:47)
구로구‧서울신용보증재단‧우리은행 ‘신용보증지원’ 협약 (2018-12-03 10:42: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