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5월19일su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건강/의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감염병 1급→2급 하향 조정

25일부터 영화관·경기장서 실내 취식 가능
등록날짜 [ 2022년04월25일 13시50분 ]

▲25일부터 영화관, 공연장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취식이 가능해졌다. 하루 전인 24일 서울의 한 영화관에 익일부터 취식 가능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정부가 25일부터 일반 의료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COVID-19·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을 최고 단계인 1급에서 한 단계 아래인 2급으로 낮췄다.

 

격리의무 해제 등 대다수의 변화는 앞으로 4주간의 이행기를 거쳐 5월 말경 안착기에 들어서는 시점에 적용된다.

 

또 25일부터 그간 취식이 금지됐던 영화관, 지하철, 백화점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취식이 허용됐다. 단 시내·마을버스 내 취식은 안전상의 이유로 계속 금지된다.

 

1급 감염병은 에볼라 바이러스, 페스트, 탄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등 생물테러감염병이나, 치명률이 높거나 집단 발생 우려가 커서 발생 즉시 신고해야 하고 음압격리 등 높은 수준의 격리가 필요한 감염병이다. 2급 감염병은 결핵, 수두, 홍역, 콜레라 등 발생 24시간 이내에 신고해야 하고 격리가 필요한 감염병이다. 독감은 4급 감염병에 속해 있다.

 

아울러 2급 하향 조정에 따른 다른 변동 사항은 앞으로 4주간의 이행기를 거쳐 5월 말경 안착기가 시작될 때 적용된다. 안착기에는 격리의무가 해제돼 격리권고로 바뀌며, 재택치료체계도 중단된다. 이에 따라 격리대상자에게 지급되던 생활지원비와 중소기업에 지원되던 유급휴가비 등의 지원도 중단된다. 또 모든 치료비에 대해 건강보험이 적용돼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할 비용이 부과된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월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2022-04-29 21:27:01)
구로구,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2022-04-15 11:59: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