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4년09월09일mo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관광/여행/민속/축제/명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합천 황매산 은빛 억새에 빠져 보세요”

대한민국 대표 가을축제 ‘제2회 합천 황매산 억새축제’개최
등록날짜 [ 2023년10월17일 16시43분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매혹적인 은빛 물결로 일렁이는 억새를 주제로 ‘제2회 합천 황매산 억새 축제’가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합천군이 주최하고 황매산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1일부터 29일까지 합천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합천군 가회면·대병면과 산청군 차황면의 경계에 위치한 황매산은 봄에는 진분홍 산철쭉이 천상 화원을 이루고 가을이면 은빛 물결로 일렁이는 억새가 장관을 이룬다.

 

황매산은 해발 1,113m로 준령마다 굽이쳐 뻗어나 있는 빼어난 기암괴석과 그  사이에 고고하게 휘어져 나온 소나무와 철쭉이 병풍처럼 수놓고 있어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해발 850m 정상 주차장까지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산 정상부도 능선을 따라 완만하게 이어져 부담 없이 황매 평원까지 오를 수 있다. 

 

황매산군립공원의 황매 평원 내 억새는 축구장 60개(60ha) 크기의 대규모의 군락지를 이루고 있어 발 닿는 곳곳이 포토존이 된다. 정상 주차장에서 도보로 10분만 걸으면 만날 수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 기간 해발 900~1000m에서 공연, 피크닉존, 체험존, 포토존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대 가수 김양 외 축하공연이 함께하는 21일 1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국 최대 억새 군락지를 보다 많은 사람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체험 거리가 준비된다.

 

또한 평소 황매산을 찾기 힘든 교통약자들을 위한 나눔카트 투어가 진행된다. 나눔카트 투어는 노약자, 장애인, 유아와 동반 보호자 1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황매산군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지역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농특산물 판매장과 먹거리장터는 1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잔디광장에 새롭게 마련되는 피크닉존과 대형 아트 그늘막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여유롭게 쉬어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27일에는 19시부터 잔디광장에서 어쿠스틱 밴드와 트로트 공연 등 ‘별빛 콘서트’가 열린다.

 

축제 기간 내 차량 정체 및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일 1대, 주말 2대 덕만주차장에서 정상 주차장 부근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방문객의 이동 편의를 높인다.

 

축제 관계자는 “가을 바람결 따라 출렁이는 황매산 은빛 물결 속으로 초대한다.”며 “축제 기간 황매산에 방문하시어 매혹적인 은빛 물결 억새와 마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문재학 기자>

올려 0 내려 0
문재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 서울정원박람회' 개최 (2023-10-05 20:57: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